본문 바로가기
Travel Log

여자혼자 상해여행

by Yukiunni 2019. 10. 17.
반응형

저는 혼자 여행하느라 궁금한점이 많았어요

상하이도 중국인데 삼각대 놓고 사진찍으면 안훔쳐갈지 , 소매치기나 그런것도 너무 걱정됐고, 경비랑 여행 계획 루트, 그리고 디즈니랜드에 싱글라이더가 있는지 등등

총 환전은 2700위안 했어요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은 마그레브 이용을 했는데 공항에 내리자마자 마그레브 표지판이 있어서 쉽게 찾았어요 그 방향 그대로 가면 마그레브 탈 수 있고 오늘 탄 비행기 티켓을 보여주면 50위안에서 40위안으로 구매가능해요 . 표 끊고 미그레브 타기전에 짐검사를 하고 나오면 사람들이 많은데 처음에 두가지 철도가 있어서 진짜 당황했어요 . 근데 그냥 사람들 따라 타면 되요 어차피 거기서 출발하는건 다 롱양루 역에서 내려요.

롱양루 역에서 난징동루나 인민광장 가는건 그냥 지하철 2호선타면 되요. 웬만한 곳 2호선으로 다 가서 너무 편리했어요.하나 불편했던건 한국처럼 막 표지판이나 여기가 어딘지 지하철 안에 표시가 없어서 안내 방송을 잘 들어야해요 거의 역에도 잘 안써있다는 ㅠㅠ



첫째날 춘성장 호텔에서 머물렀는데 위치가 정말 좋았어요 . 근데 1인실 썻는데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깜짝 놀랐지만 위치는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인민광장, 와이탄,난징동루 계획에 다 넣었었는데 정말 숙소 왔다갔다 할때 좌측으로 가면 와이탄이랑 난징동루가 있어서 걸어다니면서 그냥 구경 가능했고,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인민광장 ,신세계, M&M월드 , 페이유에 매장 등등 있어서 그냥 걸어다니면서 편안하게 첫날 보냈어요 .

예원에서 유명하다던 훠궈집 한니우딩 갔다왔는데

남자 직원이 너무 추천을 해주는데 화내면서 시키라고 하길래 좀 당황했어요

그냥 맛있긴했는데 비프볼은 계속 화내면서 먹으라하길래 시켰는데 생각보다 별로 였어요

그리고 저는 훠궈 먹을때 새우볼을 함꼐 먹고싶었는데 새우볼은 메뉴에 없어서 그것도 아쉬웠어요

혼자 훠궈 먹는데 288위안 나왔어요







둘째날 디즈니랜드

눈치게임 성공해서 오후 2시에 갔는데 거의 놀이기구 대기시간 5-10분정도 여서 하나 빼고 다 타고왔어요

트론- 기대를 제일 많이했었는데 저는 생각보다 그렇게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스케일은 정말 큰데 놀이기구 자체는 에버랜드 T익스가 더 재밌었어용 그냥 빠르기만해요

캐리비안의 해적- 와 퀄리티 상상을 초월해요 진짜 멋있어요. 줄 하나도 없길래 인기없는건줄 알고 그냥 탔는데 너무 대박이여서 동영상찍으려고 한번 더탔어요 저는 이 놀이기구 제일 추천이요ㅠㅠ 대박이에요

일곱난쟁이-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의외로 재밌었어요!!!! 오히려 트론보다 전 이게 더 재밌었어요 보는재미도 있고

호라이즌?- 그게 그 세계여행 하는것같은 그거 인가요? 그거 신기했어요 . 나라돌아다니면서 각 나라마다 향 나는데 제가 생각했던거랑은 좀 다르지만 좋았어요

물배- 놀이기구 이름은 생각이안나는데 화산같은 그 에버랜드 아마존 익스프레스같이생긴 그거. 재밌어요 엄청 빠르고 근데 물 엄청 튀어서 꼭 우비 사입고 타세요

퍼레이드도 꼭 보세요 진짜 동심이 살아나요ㅠㅠ

저는 불꽃놀이 30분 전에자리 잡으러 갔는데 위치 되게 좋았어요 그 연못 앞쪽이 제일 좋은것같아요 !



롱양루역에서 디즈니랜드까지 택시 70위안 나왔고

디즈니랜드에서 인민광장은 80위안정도 나왔어요

여러명이면 택시가 나을듯요 중국 기본요금 16위안에 키로당 2.5위안씩인가 올라가서 신호등 걸리거나 해도 키로당이라 크게 요금 많이 안나오는것같아요 그리고 돌아갈수도 있으니까 디디추싱 맵이나 구글,고덕 지도 같은거 키고 이 길로 가달라고 표현해주면 택시기사들이 알아서 잘 가주시는것같아요!



셋째날 주가각

인민광장에서 대세계역인가 거기까지는 지하철로 1정거장 이동했고 역에서 내려서 버스탔어요

갈떄는 핑크색 버스 탔는데 12위안이고 한시간 걸렸어요

저는 혼자라 배는 탈까말까 하다가 시간도 없어서 안탔는데 타는게 더 좋은것같아요ㅠ

그리고 그 중국옷 입는 체험 있는데 머리까지 다해주고 사진거의 한 30장정도 ? 찍어주고 사진 골라서 프린트 해주는거 있는데 기념으로 살겸 되게 좋았어요 한장당 10위안씩 저는 4장 뽑았어요

갔다가 오는건 잘 몰라서 멘붕이었는데 중국인한테 런밍쾅장? 하니까 맞다고 해서 파파고로 쾌속버스? 이렇게 쳐서 보여줬는데 맞다고 해서 탔어요

블로그 같은데서 보면 핑크색이 쾌속이고 초록색이 일반버스라고 해서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색깔이랑은 상관없는것같아요! 그냥 물어볼때 쾌속버스냐고 물어보고 타시는게 좋을 것같아요!

올떄는 주말이라 그런지 차가 막혀서 1시간 반정도 걸렸어요



셋째날 저는 숙소 이동을 해야했기때문에 지하철로 이동을하려했는데 길을 잘 못찾겠어서 호텔까지 택시타고갔어요

반얀트리 온더번드

너무 좋았어요 . 위치는 인민광장에선 약간 멀지만 난징시루쪽은 가깝더라고요

일단 주변에는 뭐가 없어서 밥도 룸서비스 시켜먹고 그랬는데 전망도 너무 좋고 위에 라운지바 야경이 너무 좋았어요 진짜 최고에요 조용하고 호텔직원도 되게 친절하고 영어도 되게 잘해요

그리고 궁금했던점이 보증금이 얼마인가 되게 궁금했었는데 2000위안인가..? 그랬어요

혹시 머물르게 된다면 비자카드 꼭 챙겨가세요ㅠㅠ

룸에 있는 음료수나 커피 이런건 다 무료에요

체크아웃할떄 스타벅스 리저브 가고싶어서 호텔직원한테 스타벅스 리저브 목적지 택시기사한테 말해달라고 부탁했는데 그렇게 해주시고 스타벅스 리저브까지는 22위안정도 나왔어요

그리고 스타벅스 리저브에서 신천지까지도 택시탔는데 그때도 25위안정도 나왔고

신천지에서 인민광장까지 택시타고 갔는데 18위안 나왔어요

짧은거리는 택시타고 움직이는거 추천드려요



저의 여행 총 경비는

항공 (아시아나) 326000

숙박 대략 400000

디즈니랜드 62000

환전 470000(2700위안)

비자 71000

디즈니에서는 기념품을 못사서 의외로 돈이 많이 남았어요ㅠ

 

 

 

 

 

 

 

 

 

 

 

 

 

 

 

다들 즐거운 여행 하세용 ~^^!

[출처] 혼자 상하이 3박4일 여행 후기 (★투어차이나★ 네이버 최대 중국여행커뮤니티 (중국,대만,홍콩)) |작성자 욜로인생

반응형

댓글